일상

구글파이 활성화하기

Silverbowl 2021. 12. 1. 11:25

한국으로 들어가게 되었는데, 한국에서도 일정기간 미국 전화번호를 유지해야 할 것 같다. 원래 쓰고 있던 버라이존(Verizon)은 미국 통신사 중 가장 잘 터지지만, 그만큼 사용료가 비싸다. 한국에서도 미국으로 전화할 일이 있을 것이라 로밍 없이 국제통화를 할 수 있는 구글파이로 통신사를 옮기기로 했다.

https://fi.google.com

 

Google Fi - A Phone Plan That Can

Plans that fityour data usage Google Fi has you covered with phone plans designed to meet your data needs. Pay only for the data you use, or go unlimited. If your needs change, you can easily switch between plans. Flexible for 3 Great if you use less data

fi.google.com


여느 미국 통신사들처럼 여러 명이 함께 쓰면 플랜(요금제)이 싸지지만, 한국에서 잠깐 쓸 예정이라 혼자 사용하는 플랜 중 Flexible을 선택했다. Flexible은 기본 $20에 데이터를 쓰는 만큼 부과 (GB당 $10) 되는 요금제이고, 6 GB 이상 쓰면 최대 $80이다.

"Get started"를 누르면, 구글아이디로 로그인 후 몇 가지 정보를 입력하면서 (핸드폰 기종 및 기존 통신사) 유심칩을 신청할 수 있다. 유심칩을 받고 활성화할 때까지는 요금이 부과되지 않는다.

며칠 후 구글파이 유심칩이 도착했다.

열어보면 간단히 유심칩을 넣는 방법과 사용법이 왼편에 설명되어 있고, 오른편에 유심칩이 있다.


유심칩을 사용할 핸드폰에 설치하고, 구글파이 앱을 다운로드하여 실행한다.

 

로그인 후 기존 전화번호를 입력한 후 다음으로 넘어간다.

번호 이동을 할 때는 이전의 통신사의 계정과 PIN 번호가 필요하다. 나는 이전에 친구들과 함께 Verizon 계정을 함께 쓰고 있었는데, 호스트인 친구의 정보(영문 이름과 billing address 정확히 확인)가 필요했다.

 

핸드폰에 연결되어 있는 구글 계정과 연결하고 나면 끝!
이후에 구글파이 앱에서 데이터를 얼마나 사용했는지, 청구될 요금을 확인 가능하다.

 

처음 실행하면 Verizon 전용 유심이 아니라고 경고가 뜨는 데, 조금 지나면 구글파이로 활성화된다.

 

실제 한국에 와서 사용해보니, 문자는 무료이고 통화는 분당 $0.2, 데이터 요금은 미국에서와 동일하다.

로밍 없이 편하게 국제전화와 데이터를 쓸 수 있는 구글파이. 한국에서도 걱정 없이 쓸 수 있어 만족스럽다 👍